(사)무주관광협의회

MUJU Tourism Association

인사말

안녕 하십니까?무주군 관광협의회 회장 이윤승입니다.

    대한민국 관광지의 중심지에 위치한 전북 무주군 관광협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모든 분께 환영의 인사를 드립니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자랑하는 무주군은 국립공원 덕유산을 중심으로 사계절 다양한 볼거리, 즐길 거리가 풍부한 곳으로 여행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는 자연과 함께 하는 곳입니다.
    덕유산의 겨울은 상고대의 향연이 펼쳐지며 무주리조트의 겨울 스포츠가 탐방객을 유혹합니다.
    박문수어사길은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탐방코스로 구천동 33경 중, 제16경 인월담 ~ 제25경 안심대의 비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로 사계절 많은 탐방객으로 북적입니다.
    한국 100경 중 하나인 적상산은 사면이 절벽으로 둘러싸여 가을 단풍이 붉게 물들면 여인네의 치마와 같다 하여 적상이라는 이름이 붙어질 정도로 전국에서 단풍이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인근에는 천년고찰 안국사와 조선왕조실록을 보관한 적상산사고, 머루와인동굴 등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무주군내에는 무주읍 전도교와~무주 공용터미널을 잇는 10km에 이르는 금강 맘새김 길과 예향천리 금강 변 마실길 등 아름다운 둘레길이 조성되었습니다.
    금강변을 활용한 부남면 레프팅 체험시설은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여건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무주군 설천면에 위치한 태권도원은 세계태권도인의 순례와 수련의 새로운 성지로 세대 최대의 태권도 경기장을 비롯해 태권도시범단공연, 태권발차기, 태권박물관관람, 모노레일, 산책 코스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습니다.
    설천면에 위치한 반디랜드에는 반딧불이를 체험하고 학습. 관찰할 수 있는 반디랜드와 희귀곤충을 만날 수 있는 곤충박물관, 청소년 야영장, 천문과학관 등이 들어서 있어 체험 학습 공간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매년 8월이면 열리는 반딧불이축제와 산골영화제는 빼놓을 수 없는 무주군의 가장 큰 행사입니다. 
    이밖에도 관광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즐비한 무주군에서는 관광객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으니 언제든지 찾아오시면 따뜻하게 맞이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무주관광협의회 회장  이윤승

방문자통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