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주관광협의회

MUJU Tourism Association

자유게시판

[전라일보] 무주군 대통령표창을 받아 눈길...

  • 작성자사무국장
  • 작성일2015.09.17

박근혜 대통령 "새로운 도약 위해 힘 모아야"

박근혜 대통령은 9일 "오랫동안 국민소득 2만달러 시대에 멈춰 있는 우리 경제가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의와 혁신으로 국가사회 전반의 역량을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열린 '2015 지역희망박람회' 개막식에 참석, 격려사를 통해 "지금 우리는 나라 안팎의 다양한 도전을 극복하고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위해 힘을 모아갈 때"라며 이같이 밝혔다.

박 대통령은 "정부는'경제혁신 3개년 계획'을 추진하면서,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을 양 날개로 삼아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공공, 노동, 금융, 교육의 4대 구조개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면서 중앙정부를 비롯해 각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지역희망박람회는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 산업통상자원부 등 14개 부처와 청, 17개 시·도가 공동주최하는 행사다. 박 대통령은 2013년부터 올해까지 3년 연속으로 이 행사에 참석했다.

박 대통령은 개막식 이후 17개 광역시도가 마련한 전시관을 둘러보고 지역발전 성과 및 다양한 일자리 창출 성공사례를 확인했다.

특히, 전북 무주군은 수요응답형 대중교통체계 도입과 무주‧영동 경계지역 오지마을 농어촌생활용수 개발 등 연계협력으로 주민 삶의 질 증진시킨 공로로 대통령표창을 받아 눈길을 끌었다. /청와대=김형민기자.bvlgari@

목록

방문자통계